홈 로그인 회원가입

 
메뉴건너뛰기
왜 대표담당자의 승인을 얻어야하나요?
저희 K-MICE 홈페이지는 MICE업계에 행사와 단체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핵심서비스로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단체에 다수의 직원이 회원가입하여 단체정보를 임의로 수정하는 등의 경우를 방지하고 단체 관련 정보를 정확히 관리하고자 한 단체에 한명의 대표담당자를 승인하고 있습니다.
단체행사 등,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저희 홈페이지의 노력이오니, 회원님들의 회원가입 및 승인에 있어 불편이 있으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 단체에 대한 공사의 지원사항을 알고 싶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코리아MICE뷰로에서는 국제회의 유치 / 해외홍보 / 개최 3단계에 대하여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원 신청 방법 및 지원 자격에 대한 사항은 《MICE사업지원>국제회의 지원》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회의 대행 업체 등 MICE 관련 기관 및 업체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MICE DB>서비스업체정보 조회》메뉴에서 국제회의 대행 업체(PCO: Professinal Convention Organizer), 컨벤션뷰로, 전시컨벤션센터 등 유관 기관 및 업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 한국에서 개최될 예정인 MICE 행사 일정을 알고 싶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코리아MICE뷰로에서는 향후 10년동안 한국에서 개최 예정인 국제 MICE 행사를 수록한 『MICE 캘린더(International MICE in Korea)』를 책자로 발간하며, 《MICE지식창고>e-book보기》코너에서 동 자료를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MICE DB>MICE캘린더》메뉴를 통하여 수시로 업데이트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해 한국에서 몇 건의 국제회의가 개최되고 있는지 연간 개최현황을 알고 싶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코리아MICE뷰로에서는 전년도에 한국에서 개최된 국제회의 개최실적을 집계하고 월별, 참가규모별, 주제별로 개최현황을 분석한 『국제회의 개최현황』을 책자로 발간합니다. 동 정보는 《MICE지식창고>e-book보기》코너에서도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단체회원의 경우《MICE통계》메뉴를 통해서 본 시스템(K-MICE)에 등록된 MICE 행사 현황을 다양한 조건으로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MICE육성협의회(Korea MICE Alliance)는 무엇입니까?
한국관광공사는 2001년 8월 컨벤션 관련 공공기관, 컨벤션전문시설, 항공사, 컨벤션 관련 업체 및 학계를 중심으로 민ㆍ관 협의체인 ‘한국컨벤션협의회’를 발족하였습니다. 이 협의회는 우리나라 컨벤션산업 발전을 위한 정부 정책건의, 컨벤션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활동 및 사업수행, 공사 코리아컨벤션뷰로 업무에 대한 자문을 해 왔습니다. 2010년 코리아컨벤션뷰로가 코리아MICE뷰로로 재편되면서 ‘한국컨벤션협의회’는 ‘한국MICE육성협의회(Korea MICE Alliance)’로 명칭을 변경하고 MICE 산업에 관련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조율 및 공동마케팅 활동 등으로 그 기능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K-MICE 회원과 VisitKorea 회원의 차이는 무엇이며, 가입절차는 어떻게 다른가요?
K-MICE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VisitKorea의 개인회원으로 가입한 후, K-MICE 회원으로 승인을 받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K-MICE 회원은 MICE 관련 업계, 기관에게 제공하는 특화된 정보 서비스 및 온라인 사업지원 프로세스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K-MICE 회원 개요
- 대상: MICE 관련 업계 및 기관 (PCO, CVB, 전시컨벤션센터, 국제회의 주최 협회 및 학회 등)에 소속된 분들
- 가입방법
1. VisitKorea "개인회원“으로 가입한다.
2.《MICE DB>나의단체․행사정보관리>회원가입신청》메뉴에서 본인 소속단체가 가입되어 있는지 검색하여 확인한다.
3-1. 소속단체가 목록에 존재하고, 단체관리자도 지정이 되어 있는 경우 : 소속단체명을 선택한 후 신청을 진행하여 소속 단체관리자에게 승인을 얻는다.
3-2. 소속단체가 목록에 존재하나, 단체관리자가 지정되어 있지 않는 경우 : 소속단체명을 선택한 후 신청을 진행하여 K-MICE 운영자에게 승인을 얻는다.
3-3. 소속단체가 목록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단체등록”을 클릭하면 《MICE DB>나의단체․행사정보관리>단체정보등록/수정》메 뉴로 이동하게 되며, 이 곳에서 “단체정보”를 입력하여 K-MICE운영자에게 승인을 획득한다.
※ 3-2 또는 3-3번 방식으로 가입된 K-MICE 회원이 소속단체의 MICE 단체관리자가 되어 이후 본인 소속단체의 K-MICE 회원 승인 관리 권한을 갖게 된다.
- 주요 권한 : MICE 행사정보 등록 및 조회, MICE 사업지원 메뉴 지원신청 활동, MICE 통계 등
코리아MICE뷰로 찾아가는 길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코리아MICE뷰로>찾아오시는길》메뉴에서 약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중구 다동 10번지 한국관광공사 2층 코리아MICE뷰로
전화 : Tel. 02-729-9562~9568
팩스 : Fax. 02-778-2326
대중교통(지하철) 이용
- 지하철1호선 : 종각역 5번 출구, 영풍문고 길건너 한국관광공사 빌딩
- 지하철2호선 : 을지로입구역 2번 출구, 청계천 방향 한국관광공사 빌딩
- 지하철5호선 : 광화문역 5번 출구, 동아일보방면 한국관광공사 빌딩
한국관광공사로고copyrightKorea Inspiring Meetings
고객의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