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CE Infra

HOME MICE 인프라 > 개최지안내

인천

Discover Incheon MICE

FAST FACTS

인천 요약정보표
면적인구평균기온관광객
1,046.27 ㎢3,000 (단위: 천 명)8월 12.84℃, 1월-3.8℃ (연평균 12.84℃)1,217,673명
(내외국인 포함 유료 관광객,
문화관광정책연구원)
인천 경원재

인천컨벤션뷰로

(Incheon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인천관광공사는 ‘누구나 관광하고 싶은 인천 만들기’를 미션으로 고객감동, 지역상생, 변화와 도전, 최고지향이라는 핵심가치를 가지고 인천의 우수한 관광자원의 명소화, 도시마케팅, MICE산업 활성화 사업, 의료관광 활성화 사업, 관광콘텐츠 개발사업, 관광인재 양성 및 컨설팅사업 등을 하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

2003년부터 2020년까지 단계별로 개발되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을 바탕으로 인천은 동북아 최고의 비즈니스 중심도시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은 비즈니스 허브, 물류 허브, IT&BT 허브, 관광·레저 허브 등 총 4개의 허브로 조성된다. 송도 국제업무단지와 컨벤션센터, 청라 금융센터 등으로 구성된 비즈니스 허브는 세계적 기업의 운영본부를 유치하는 한편, 중국 및 북한의 생산기지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국제공항, 인천항, 자유무역 지역, 첨단물류산업 단지 등으로 조성된 물류허브, IT&BT 허브는 u-IT 클러스터, 바이오산업단지, 지식정보산업단지 등 세계 최고의 IT/BT 인프라와 사업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세계적 수준의 호텔 및 레저시설과 친환경 관광시설을 갖춘 관광·레저허브 조성으로 더욱 다채로운 인천경제자유구역을 만날 수 있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해안도시

대한민국 최초로 국외에 문호를 개방한 인천은 조선 시대 말부터 정치. 외교. 군사. 경제적으로 한국의 근대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서울에서 가장 가깝게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인천에는 석모도, 무의도, 승봉도 등의 아름다운 섬이 있다. 시도와 모도 등에는 드라마 촬영세트가 그대로 남아 있어 관광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인천 공항신도시에는 특급호텔과 중저가의 호텔이 밀집해 있으며, 해수욕장이나 섬, 시내권에는 관광호텔과 펜션, 민박 등의 다양한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다. 앞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이 완공되면 더 많은 숙박지와 위락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항공, 선박의 교통 요충지

동북아의 허브 공항인 인천국제공항과 세계교역 및 물류의 중심기지 인천항을 갖춘 인천은 세계 주요 도시와 3시간 소요 거리에 있으며, 중국, 홍콩, 일본과는 일일생활권으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통의 요충지다. 유럽, 북미와 함께 세계의 3대 교역권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국제물류도시다. 전 세계 121개 도시를 연결하는 272개의 노선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주 2,846회 운행되고 있으며, 국내외 여객선과 화물선의 거점이 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과 송도 국제신도시 및 경인 지역을 연결하는 인천대교 건설과 제2경인고속도로 건설, 인천공항철도 건설 등 다양한 육로 교통체계까지 갖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