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CE Infra

HOME MICE 인프라 < 개최지안내

인천

Discover Incheon MICE

FAST FACTS

인천 요약정보표
면적인구평균기온관광객
1,046.27 ㎢3,000 (단위: 천 명)8월 12.84℃, 1월-3.8℃ (연평균 12.84℃)1,217,673명
(내외국인 포함 유료 관광객,
문화관광정책연구원)
인천 경원재

인천컨벤션뷰로

(Incheon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인천관광공사는 ‘누구나 관광하고 싶은 인천 만들기’를 미션으로 고객감동, 지역상생, 변화와 도전, 최고지향이라는 핵심가치를 가지고 인천의 우수한 관광자원의 명소화, 도시마케팅, MICE산업 활성화 사업, 의료관광 활성화 사업, 관광콘텐츠 개발사업, 관광인재 양성 및 컨설팅사업 등을 하고 있다.

인천은 인천공항에서 시내까지 20분 만에 연결 시켜주는 인천대교가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뛰어난 접근성으로 MICE행사 개최 시, 각 참가자들이 목적지에 쉽게 도착할 수 있으며, 쇼핑, 관광, 숙박 등의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행사 개최지로써 매력도가 높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태양의 후예>, <도깨비>의 주 촬영지인 인천의 송도지역과 개항장 등은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높은 관광지이다. 이 뿐만 아니라 각종 CF, 예능 촬영지로도 인기가 높으며, 서해가 근접해 있어 섬 관광에도 특화되어 있다. 섬에서 유람선 타기, 갯벌체험, 짚라인 체험이 가능하며 해수욕장이 있어 여름에는 피서지로도 인기가 높고, 가족단위 여행객도 많이 찾아오는 여행지이다.
이 밖에도 스릴 넘치는 바이킹과 디스코가 있는 월미테마파크, 중국의 문화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차이나타운 등 특별한 여행지가 가득 찬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