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CE Infra

HOME MICE 인프라 > 개최지안내

대구

21세기 산업을 이끄는 신라 천년의 고장

FAST FACTS

대구 요약정보표
면적인구평균기온관광객
883.68 ㎢ 2,527 (단위 : 천 명) 8월 26.3℃, 1월 0.8℃ (연평균 14.2℃) 33,581,811명
(내외국인 포함, 문화관광정책연구원)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막식, 대구스타디움

대구컨벤션뷰로

(Daegu Convention Bureau)

컨벤션 산업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도시 이미지 제고의 역할과 방문객 수 증대를 위한 홍보활동. 컨벤션 관련 정책자문과 시장소사를 담당하고 있는 대구컨벤션관광뷰로는 사전답사 지원, 홍보물과 정보제공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 전화: 053-382-5220
  • 팩스: 053-382-5298
  • 주소: (41515) 대구광역시 북구 유통단지로 14길 17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 13층
  • E-MAIL: info@daegucvb.com
  • 웹사이트: www.daegucvb.com

섬유패션도시로의 도약 - 밀라노 프로젝트

섬유패션도시로 알려진 대구는 밀라노프로젝트를 통해 이탈리아 수준의 패션감각과 독일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세계적인 섬유산지를 목표로 도약하고 있다. 때문에 대구에는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한국봉제기술연구소, 한국섬유기계연구소, 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등 국가 차원의 연구소가 밀집해 있다. 세계 기술을 선도하는 나노 섬유, 초극세사 및 스마트 섬유의 개발과 디지털 염색가공, 패션디자인, 섬유기계 등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고급 섬유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국내 유일의 특화 된 섬유패션산업도시의 위상을 갖추고 있다.

동남권 R&D 허브기반 구축

대구는 과학기술 인프라를 갖춘 테크노폴리스 조성사업을 비롯하여 국책연구기관과 핵심 R&D기관을 유치해 IT/BT 중심의 첨단 지식기반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웨어러블 컴퓨터산업, 건강산업, u-safety산업, 한방산업클러스터 구축, 전략산업분야의 핵심기술개발, 디스플레이, 반도체산업 연구기반 혁신사업, 임베디드시스템산업, 디지털 콘텐츠산업 등 다양한 지원과 인프라 구축으로 첨단산업도시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찬란한 신라 천년의 문화

세계적인 철강 섬유산업의 중심지로 경주지역에는 방폐장 유치 등의 국책 사업이 펼쳐지고 있는 첨단산업도시다. 이처럼 21세기의 중심에 선 경상북도에는 경주, 안동 등 유서 깊은 도시가 위치해 전통과 현대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경주는 삼국을 통일한 천년 왕조와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던 신라의 본토로 신라의 유물과 문화 유적지가 도시 곳곳에 산재해 있다. 불국사, 대릉원, 천마총, 안압지 등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경주는 도시 자체가 관광지로 불릴 정도다. 또한 1999년 엘리자베스 영국여왕의 방문으로 더욱 유명해진 안동의 안동하회마을은 100년이 넘는 고택이 마을을 이루고 있는 유서 깊은 관광명소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개최되고 있다. 오랜 역사와 문화의 고장답게 경상북도의 주요도시에는 호텔과 팬션, 중저가숙박업소 외에 고택에서 숙박하는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