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CE Infra

HOME MICE 인프라 > 개최지안내

경남

공룡의 발자국 따라 떠나는 동양의 나폴리

FAST FACTS

경남 요약정보표
면적인구평균기온관광객
10,533 ㎢ 3,380 (단위 : 천 명) 8월 25.3℃, 1월 2.5℃ 65,622,868명
(내외국인 포함, 문화관광정책연구원)
자동차 수출 부두 야경

경남컨벤션뷰로

(Gyeongnam Convention & Visitors Bureau)

경남컨벤션뷰로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미래형 첨단산업이 조화를 이룬 경상남도를 매력 있는 MICE 개최지로서 국내·외 시장에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담당하는 국제회의 유치·개최 전담기구이다.
2005년 컨벤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원컨벤션센터(CECO)의 건립과 함께 2008 람사르 총회와 2011 UNCCD 같은 대형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개최 해왔으며 청정해역 남해안 한려해상국립공원을 따라 끝없이 펼쳐진 아름다운 해양 관광지에서 다양한 경남의 멋과 맛을 제공하고 있다.

  • 전화: 055-212-6713
  • 주소:(51408) 경남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362 창원컨벤션센터 6층
  • E-MAIL: gncvb@gncvb.or.kr
  • 웹사이트: www.gncvb.or.kr

경상남도는 도시 자체만으로도 관광명소로 불리는 곳이 무수한 천혜의 관광지다.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아름다운 항구가 있는 통영과 해금강, 한려해상국립공원, 외도 등을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거제, 남해대교와 함께 독일인마을이 형성되어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남해 등이 대표적인 관광지다. 또한 벚꽃의 대명사라 불리며 전국에서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진해는 벚꽃축제를 개최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공룡의 발자국이 남아 있어 체험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은 고성과 ‘람사 조약’에 의한 국제습지 보호지역으로 지정받은 우포늪은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 많이 찾는 관광명소다. 이밖에도 국보인 팔만대장경을 보관하고 있는 합천의 해인사와 더불어 삼보사찰 중 하나인 통도사는 불교문화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에 좋은 최적의 관광지다.